게시판 - 갤러리
중앙대학교 건강간호대학원
갤러리
 
 
제목
사회공헌 사업 '2016년 조부모 손주돌보미 교육' 수료식
작성자 관리자 등록일 2016.07.07 조회수 853
첨부파일  
CAU News Today 
 
 
적십자간호대학, 사회공헌 사업 “조부모 손주돌보미 교육” 성료
 
 
 
 
적십자간호대학(학장 김경희)에서 주최하고 건강간호대학원이 주관한 건강간호나눔사업 조부모 손주돌보미 교육706일 성료되었다.
 
2013년 부터 시작하여 올해 4회째를 맞이한 이번 강좌는 지난 629일을 시작으로 열렸으며, 적십자간호대학, 사범대학, 의과대학, 부속유치원, 중앙대병원의 강사진을 통해 참가자들에게 수준 높은 강의를 제공하였다.
 
 
조부모 손주돌보미 교육프로그램은 조부모들의 육아교육을 통해 부모들의 양육부담을 덜어주어 저 출산문제 해결에 일조하기 위한 우리대학의 사회공헌활동이다. 이번 교육은 아동성장발달, 애착형성과 모아상호작용, 갓난아기 돌보기, 큰아이 돌보기, 아동건강관리 등의 영역에서 총 30시간 과정으로 진행되었으며, 전체 41명이 등록하여 36명이 최종 수료했다
 
 
세 쌍둥이의 조부로써 프로그램에 참가한 이해종씨는 사전에 이 프로그램의 우수성을 지인으로 부터 전해들어서 익히 알고 있었으며, 이 과정이 열리는 날만을 손꼽아 기다려 왔다.” 고 말하“선착순 접수인 점을 감안해 밤을 새우고 자정을 넘기자마자 1등으로 접수했다.고 전했다.
 
프로그램에 참가한 수강생들은 이렇게 우수한 프로그램을 지역 사회의 기여로서 제공하는 중앙대학교에 감사드린다."고 소감을 밝히고 감사한 마음을 담아 우리대학에 100만원의 발전기금을 전달했다.
 
 
이 프로그램의 운영자이며 과정을 총괄한 조갑출 간호부총장은 수료식에서 “이번 조부모 손주돌보미 교육을 통해 가족의 양육스트레스를 조금이라도 덜어주어 정부의 저출산문제 해소정책에 보탬이 되었으면 한다.”며, “수강생 여러분 모두의 가정 내 행복을 기원드린다.”라고 전했다. 

한편, 국내 최대 규모인 적십자간호대학은 앞으로도 지식나눔을 통해 지역사회 공헌활동을 지속적으로 이어나갈 예정이다.
 
중앙대 뉴스 /CAU News Today 16.07.0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