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시판 - 갤러리
중앙대학교 건강간호대학원
갤러리
 
 
제목
중앙대 건강간호대학원, 서초구와 관학협력 협약 체결
작성자 관리자 등록일 2015.06.22 조회수 1,148
첨부파일  


noname01.jpg

중앙대학교 건강간호대학원(원장 조갑출)은 18(서초구청 청사에서 서초구청(구청장 조은희과 관학 협력 협약을 체결하였다.

조부모 손주돌보미 교육을 실시해 온 중앙대학교와 손주돌보미 사업을 진행해 온 서초구청간에 이루어진 이번 협약은 최상의 건강가정 및 가족육아 서비스 지원이라는 공동의 목표에 그 바탕을 두고 있다두 기관은 가족육아서비스 지원을 위한 육아교육 프로그램 운영 및 건강가정가족육아 지원 관련 연구 개발 등의 측면에서 상호협력하기로 협의하였다.


noname02.jpg


지자체의 행정역량 및 관리시스템과 대학의 전문적인 컨텐츠와 연구개발 역량을 공유함으로써 지자체 주민의 육아지원 교육 및 건강가정 지원 정책의 창의적 실행과 질적 제고를 기할 수 있을 것으로 전망된다건강가정지원 프로그램에 대한 연구 개발 및 사업 자문가족육아 교육 프로그램의 공유 등 실질적인 교류협력을 통해대학과 지자체에 공히 시너지가 창출될 것으로 예상된다.

noname03.jpg


조갑출 원장은 인사말에서 대학과 지자체가 각기 보유하고 있는 강점을 서로 공유함으로써 두 기관이 상호보완적 기능을 할 수 있고질적인 건강가정 지원을 통해 궁극적으로는 주민건강의 질삶의 질이 상승될 수 있다고” 고 했다아울러 “ 중앙대학교는 전국 최대 규모의 간호대학과 특화된 건강간호대학원을 통해 사고예방을 위한 안전교육재난대비감염병 예방교육 등 주민건강과 관련된 다양한 분야에서 협력하게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noname04.jpg


조은희 서초구청장은 육아는 여성 혼자만의 문제가 아니라 가족의 문제이고 우리 사회 모두의 문제이다이번 업무 협약을 통해 서초구와 중앙대학교 건강간호대학원이 유기적인 협력 체계를 구축하여 보육의 미래가 빛나는 서초구민이 행복한 서초를 이끌어 가는데 촉매제가 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이날 협약식에는 김용복 서초구 부구청장을 비롯한 5명의 국장, 건강가정지원센터장이 참석하였으며, 중앙대학교에서는 건강간호대학원 이옥철 글로벌간호전공 주임교수와 실무과장이 참석하였다.